본문 바로가기
여행 정보

비행기표 예약 싸게 하는 방법

by 비행기 타는 아빠사무장 2022. 10. 29.

 비행기표 예약 싸게 하는 방법

 비행기표 예약 싸게 하는 방법을 찾고 계신가요?

 티스토리나, 블로그를 보면 비행기표를 싸게 예약하는 방법에 관한 포스팅들을 많이 발견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제가 보니 그저 허울뿐인 내용처럼 보입니다. 비행기표를 싸게 예약하는 방법으로 '티켓 가격 비교 사이트를 이용하라.' 라던지 '화요일이나 목요일 예약이 저렴하다.' 또는 '비수기 시즌에 예약을 하라.', '6주 전에 티켓 예약을 하라.' 등등의 방법들을 많이 포스팅하고 있었는데요. 저는 이런 방법들이 그다지 효율적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정말 티켓만 싸게 예매하면 되는 걸까요? 이에 대한 제 생각과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지 한번 말씀드려보겠습니다.

 

비행기표 예약 싸게 하는 방법
비행기표 싸게 예약 하는 방법

 

 첫째가격비교 사이트(스카이스캐너 etc.), 땡처리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은 빠르고 간편하게 저렴한 티켓을 예매할 수 있는 방법이 맞습니다. 다만, 가장 싼 가격에 티켓을 예매할 수 있다는 말은 아니고, 비교적 저렴하고 손쉽게 예매할 수 있는 방으로 생각됩니다.

 각 항공사 사이트에서는 여행지 취항 일정에 따라 티켓 예약 시스템을 오픈하는데, 보통 정기 편으로 주 7회 이상 운항하는 경우 5~6개월 전에 미리 예약 스케줄을 오픈합니다. 항공사 사이트에서 직접 예매하는 경우에는 이벤트 특가 할인, 얼리버드 특 등의 할인과 함께 신용카드 제휴 할인을 추가로 받을 수 도 있기 때문에, 잘 찾아보면 가격 비교 사이트보다 저렴하게 예약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가격비교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은 가장 싸게 예매하는 방법은 아닐 수도 있다는 말입니다. 그럼에도 비교적 가장 저렴하고 간편하게 예매할 수 있는 방법은 맞으니, 복잡한 게 싫으신 분들은 이런 곳에서 예매하셔도 좋습니다.

 


 

 둘째로 화요일이나 목요일, 비수기 시즌을 이용하는 방법들은 어떨까요? 이 말은 맞는 말입니다. 그런데, 정말 티켓만 저렴하게 예약하면 됩니까? 내가 그토록 가고 싶어 하던 여행지를 굳이 비수기에 찾아가서, 안 좋은 날씨 때문에 즐거운 여행이 엉망진창이 되어도 괜찮은가요? 주객이 전도된 것은 아닌지 한번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그러니, 과연 내가 찾아가는 여행지가 날씨가 안 좋아도 괜찮은지, 평일에 가도 여행지가 즐거운 장소인지 한번 알아보고 괜찮은지 고민해해 봐야 합니다. 저는 오히려 조금 더 비싸게 티켓을 예매하더라도 여행지의 날씨를 잘 보고 최소한 우기는 아닌지, 그 여행지의 매력을 충분히 느낄 수 있는 시기인지를 알아보는이 먼저라고 생각합니다. 여행지의 날씨는 그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7년 동안 해외 여러 나라를 비행해 본 저의 경험에서 나오는 말이니 신뢰하셔도 좋습니다.

 


 

 셋째,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비행기표도 싸게 예약하고, 여행지의 매력을 온전히 느끼는 행복한 여행을 할 수 있을까요? 우선 이 두 가지를 다 잡기는 쉽지 않습니다. 그러니 우선 여행지를 조금 알아보는 것이 먼저입니다.

 1. 내가 갈 여행지를 어떻게 즐기고 싶은지, 그러려면 언제 가는 게 좋을지 먼저 검색해 보시고 인터넷에서 사람들이 남겨 놓은 후기들을 찾아보는 겁니다. 그러면, 내가 여행 가고 싶은 계절과 시점, 요일 정도는 미리 정할 수 있겠죠?

 2. 최대한 일찍 티켓 예매를 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각 항공사 사이트를 즐겨찾기 해두시고, 각 사이트를 하루에 한 번씩 들어가 보는 겁니다. 그러다가 항공사에서 특가 이벤트, 얼리버드 이벤트 등을 하는 타이밍이 왔을 때 할인카드를 이용해 빠르게 티켓을 잡으시기 바랍니다.

 Tip : 내가 가는 곳이 장거리 여행지라면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에어 프레미아를 즐겨찾기 해두시고, 중/단거리 여행지라면 제주항공, 진에어, 티웨이항공, 에어 서울, 플라이 강원, 이스타항공, 에어로케이를 즐겨찾기 해두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비행기표 싸게 예약하는 방법에 대한 저의 생각과 Tip을 말씀드렸습니다.

 비행기표를 싸게 예약하는 방법은 사실 시간을 할애하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그러니, 각 항공사 사이트를 미리 확인하세요. 여행지를 가장 즐겁게 수 있는 시기도 가장 먼저 알아보시고, 무엇보다 여행지에서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