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회화 스터디

점심 먹으러 가려고 하는데 같이 갈래?(영어 회화 대화가이드#1)

by 비행기 타는 아빠사무장 2023. 1. 13.

영어회화 대화가이드#1
영어회화 대화가이드#1

 점심 먹으러 가려고 하는데 같이 갈래?(대화가이드#1)

 

 영어회화 공부를 어떻게 해야 하냐고 묻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영어공부는 왕도가 없습니다. 그저 매일 한 문장씩 꾸준히 하는 게 답입니다. 하지만 왕도는 없어도 영어로 대화를 하기 위한 빠른 길은 있겠죠?

 최근에 정말 강추할만한 영어회화 유튜브 채널을 알게 되어 앞으로 내용을 같이 공부해려고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미 알고 있는 유명한 '라이브 아카데미'라는 유튜브 채널인데요.

 '빨간모자'로 유명한 영어선생님의 양질의.. 그야말로 양질의 영어를 배울 수 있습니다.

 현지에서 많이 쓰이는 실제 회화 스크립트로말이지요.

 

 예를 들어 '아..배고파.' 와 '출출한데 뭐 먹을까..?'는 배가 고픈 상활에서 쓸 수 있는 표현인데 , 우리는 미묘한 차이를 느낄 수 있잖아요? 영어도 마찬가지로 어떠한 상황에 처했을 때 여러 가지로 표현을 쓸 수 있는데, 바로 그때 쓸 수 있는 말들의 어떤 미묘한 뉘앙스 같은 것들까지 알려주는.. 그야말로 양질의 영어회화가 아닐 수가 없습니다. 로컬들이 많이 쓰는 회화영어란 말이지요.

 

 오늘은 해당 채널에서의 대화가이드#1 일상대화 편 첫 번째 내용을 공유해 보겠습니다.

 

 


 

A : I'm thinking of going out for some lunch right now,

     Do you want to come with me?

B : oh, sure. That sounds great!

     But, you know, I'm in the middle of something right now,

     Could you wait for me a little bit? like 5 minutes?

A : Ok, I'll be downstairs.

B : I'll be there as soon as I can.

A : That's ok. Take your time.

 

 

<해석>

A : 저 지금 점심 먹으러 나갈까 하는데, 같이 가실래요?

B : 오 좋아요, 근데 지금 제가 뭘 좀 하고 있는 중이라서..

조금만 기다려줄래요? 5분이면 돼요.

A : 그래요, 그럼 저는 아래층에 내려가 있을게요.

B : 최대한 빨리 내려갈게요.

A : 괜찮아요, 천천히 하세요.

 


 

  정말 짧은 스크립트인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 내용의 질이 정말 좋습니다.

그럼 중요 포인트 하나씩 파헤쳐 볼까요?

 

 1. be thinking of(about) + ing : ~하려고 생각 중이다.

 "I'm going to have lunch~" 뭐 이렇게 표현할 수도 있겠지만 미묘한 뉘앙스 차이가 있죠. 나 이럴까 하고 생각 중이다~하고 나 이럴 거다~는 뭔가 조금 다르잖아요? 실제 회화에서 많이 쓸 수 있는 뭔가 더 local화 된 영어라고 보입니다.

 

 일상 한국말로 번역하면 이런 겁니다. "나 밥 먹으려고 하는데~, 나 집에 가려고 하는데~, 나 커피 마시려고 하는데~, 나 여행 가려고 하는데~" 이런 느낌 아시겠죠? 그러니까 "I'm thinking of eating~, I'm thingking of going back home~, I'm thinking of drinking some coffee~, I'm thinking of going on a trip~" 뭐 이런 느낌입니다.

 그 뒤에는 "너도 같이 먹을래?, 너도 집에 갈 거야?, 너도 커피마실 거야?, 좋은 여행지 추천 좀 해줄래?' 뭐 이런 말이 나오겠죠? 동의를 얻는 뉘앙스를 풍길 때 많이 쓰겠네요.

 

 go out for a walk : 산책하러 나가다.

 go out for a drive : 드라이브하러 가다.

 

 

2. Do you want to(=wanna) come with me? : 같이 갈래?

 "나랑 같이 할래?"라는 표현입니다. 비슷한 표현이 여럿 있겠네요. "Do you wanna come along?, Do you wanna join (me/us)?"

 

 

3. sure :물론이죠. 좋아요.

 "of course~, yes~, That sounds greats~" 다 같은 의미입니다. 동의한다는 거죠.

 

 

4. be in the middle of something~ : ~하려는 중이다.

 "나 지금~ 하고 있어."라는 뜻입니다. 예를 들어 친구가 전화로 '너 지금 뭐 해?'라고 물을 때 많이 쓸 수 있는 표현이겠죠?

만약 '지금 컴퓨터로 일을 하고 있는 중이었다.'라고 말하려면 어떻게 표현하면 될까요? 

 "I'm in the middle of working~" 이런 식으로 쓰면 되겠죠?

하나 더 해볼까요? '나 지금 운전 중이야~'는  "I'm in the middle of driving~" 이렇게 쓸 수 있겠습니다.

 

 

5. Could you wait for me a little bit? : 조금만 기다려줄래?

 이 표현은 정말 실 생활에서 많이 쓰는 표현입니다. 그냥 반복해서 중얼거려서 내 것으로 만드는 게 좋습니다.

 'like 5 minutes?'이나 'It'll take about 5 minutes.'이나 'It won't take more than 5 minutes.'처럼 뒤에 대충 예상 시간을 말해준다면 기다리는 사람도 마음의 준비를 할 수 있겠죠? 이런 표현을 덧붙여주는 게 좋습니다. '5분만?', '아마 5분 정도 걸릴 거야.'정도의 의미로 볼 수 있습니다.

 

 

6. I'll be + < 장소 > : < 장소 >에 있을게요.

 "I'll be downstairs."라고 하면, '아래층에 가있을게요.'라는 의미가 됩니다. 그리고 숨은 의미는 이런 거겠죠? '나 아래층에 가있을 테니 얼른 하던 일 마치고 내려와. 기다리고 있을게.' 바로 이런 상황에 쓰기 좋은 표현이라고 보면 됩니다.

 하나 더 해보면 '나 차에 가있을게?'라고 할 때는 'I'll be in my car.", '밖에 나가 있을게?'라고 할때는 "I'll be right outside."

 

 

7. I'll be there as soon as I can. : 최대한 빨리 갈게요.

 "I'll be there."는 '거기로 갈게요.'라는 의미죠? 그 뒤에 'as soon as I can'을 붙이면 '최대한 빨리'라는 의미가 됩니다. 그러니까 실생활에서 매우 유용한 표현이죠. '미안하지만, 조금만 기다려 줄래? 최대한 빨리 갈게!'라는 말 우리 많이 쓰잖아요.

'could you wait for me a little bit?'처럼 중얼중얼 반복하셔서 꼭 내 것으로 만드시기 바랍니다.

 

 

8. That's ok. Take your time. : 괜찮아요. 천천히 하세요.

 댓츠 오케이는 쉬운 표현이죠? 그 뒤에 'take your time'을 붙이면 매우 고급진 표현이 됩니다. 직역하자면 '너의 시간을 가져.'라는 이상한 표현 같지만 이 말은 곧 '너의 흐름대로 하던 대로 해.', 다시 말해 '천천히 해.'라는 말입니다.

 "You can take your time. That's ok." 영어공부도 천천히 하세요. 대신 꾸준히 하자고요.

 

출처 : 유튜브 채널 <라이브아카데미> 대화가이드#1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