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정보

해외여행 갈 수 있는 나라를 알아보자. [말레이시아편]

by 비행기 타는 아빠사무장 2022. 8. 11.

[2022년 8월 30일 기준]

 

베트남 편에 이어서 세 번째로 말레이시아 편을 포스팅합니다. 말레이시아는 제가 정말 좋아하는 휴양지인 코타키나 발루가 있는 나라입니다. 한가롭고 물가도 싸고, 사람들도 여유롭고 친절하고요, 세계 3대 석양으로 불리는 코타키나발루의 석양을 보며 워터프런트에서 마시는 맥주의 맛은 정말 잊을 수가 없습니다. 

 

베트남과 마찬가지로 동남아시아에는 휴양지들이 참 많습니다. 특히 말레이시아는 코타키나발루,랑카위가 대표적이며 배를 타고 들어가면 각종 수상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아름답고 한적한 섬들이 정말 많습니다. 수도인 쿠알라룸푸르 또한 매력적인 도시이지요.

물가 또한 한국보다 저렴하기 때문에 맛있는 말레이시아 음식들도 많이 맛볼 수 있겠죠?

 

말레이시아에 관한 여행정보는 나중에 따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말레이시아에 여행 가기전에 반드시 알아야 할 출입국 규정을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해외여행 갈 수 있는 나라 [말레이시아편]

 

<말레이시아>

-입국 규정 : 대한민국에서 출발하는 여행자는 백신 접종 증명서 없이도 말레이시아에 입국 가능.

-입국 가능 승객 : 백신접종 유무 무관 입국 가능. 따라서, 격리 완전 면제.

-필요 서류 : x

-추가 정보 : 2022년 8월 기준 완전히 코로나 이전으로 돌아가 특별한 서류 불필요.

 

<대한민국>

-출국 규정 : 출발 2일(48시간이내)내에 코로나 19 NAAT(PCR, RT-PCR, LAMP, TMA, SDA, NEAR 등) 검사를 받고, 음성 증명서를 인쇄본으로 소지해야 됨. 또는 2일(24시간)내에 코로나19 신속항원검사를 받고 결과를 소지해야 함.

-입국 규정 : 대한민국 입국 시 도착 후 최대 1일(24시간 이내) 내에 코로나19 pcr검사를 받아야 함. 대한민국 국민 및 장기 VISA 소지자는 선별 진료소에서 무료로 검사를 받을 수 있으나, 외국인의 경우 검사 비용은 자비로 부담하고, 승인된 의료 기관(294개소)에서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필요서류 : 출국 전 코로나19 NAAT 음성 증명서 소지(출발 2일 이내 검사). 유효한 음성 증명서를 소지한 여행자와 동행하는 6세 미만 여행자는 면제됨.

-추가 정보 : 공공장소에서는 마스크 착용이 필수입니다.

 

-----------------------------------------------------------------------------------------------------------------------------------------------------------------

 

말레이시아 여행 Tip! :

말레이시아는 베트남과 마찬가지로 출입국 규정이 완전히 코로나 전으로 돌아간 것과 마찬가지라고 생각하면 될 듯합니다. 백신 접종 유무 자체를 상관하지 않기 때문에 까다로운 서류 절차들이 완전히 없다고 보면 됩니다.

코로나가 어서 물러가고, 코타키나발루 같은 아름다운 휴양지가 많은 여행객들로 다시 붐비기를 바랍니다.

 

단, 대한민국에서 출국 심사 시에는 대한민국 출국 규정에 따라 코로나19 검사 결과 음성 증명서를 인쇄본으로 소지하고 제출해야 합니다. 또한 여행을 마치고 대한민국 귀국 시 대한민국 입국 규정을 따라야 하기 때문에 PCR 검사 혹은 신속항원검사 음성 확인서(1일 이내)를 제출해야 합니다.

 

대한민국 국민은 선별진료소에서 무료검사 가능합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해외여행 갈 수 있는 나라 [말레이시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에는 다른 나라 정보를 가지고 오겠습니다.

고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