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정보

해외여행 갈 수 있는 나라를 알아보자. [베트남편]

by 비행기 타는 아빠사무장 2022. 8. 8.

[2022년 8월 30일 기준]

 

태국 편에 이어서 두 번째로 베트남편을 포스팅합니다. 베트남은 코로나가 유행하기 전에 한국 여행객들이 워낙 많이 찾는 나라가 되어서 유명세를 많이 탔었는데요, 코로나 이후로 하늘길이 꽉 막혀버리면서 베트남 여행을 그리워하는 분들도 주변에 많더라고요.

 

베트남은 하롱베이, 다낭, 푸꾸옥, 하노이, 나트랑 등등 매력적인 도시가 너무나 많습니다.

물가도 싸기 때문에 맛있는 베트남음식들도 많이 먹고 올 수 도 있고요.

하롱베이 제외하고는 다 가본 도시들이기 때문에, 나중에 제가 아는 베트남 여러도시들에 관한 정보들을 공유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베트남 여행 가기전에 반드시 알아야 할 베트남 출입국 규정 관련하여서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해외여행 갈 수 있는 나라 [베트남편]


<베트남>

-입국 규정 : 대한민국에서 출발하는 여행자는 백신 접종 증명서 없이도 베트남에 입국 가능.

-입국 가능 승객 : 백신접종 유무 무관 입국 가능. 따라서, 격리 완전 면제.

-필요서류 : 전자방문비자의 경우 15일 이내 체류의 경우 비자가 불필요함. 온라인으로 eViSA 신청 가능함.

-추가 정보 : 여행자는 10일동안 자가 건강 관찰이 필수입니다. 발열, 기침, 인후통, 콧물, 오한, 두통 등의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가까운 의료기관에 알려야 합니다.

 

 

<대한민국>

-출국 규정 : 출발 2일(48시간이내)내에 코로나 19 NAAT(PCR, RT-PCR, LAMP, TMA, SDA, NEAR 등) 검사를 받고, 음성 증명서를 인쇄본으로 소지해야 됨. 또는 2일(24시간)내에 코로나19 신속항원검사를 받고 결과를 소지해야 함.

-입국 규정 : 대한민국 입국 시 도착 후 최대 1일(24시간 이내) 내에 코로나19 pcr검사를 받아야 함. 대한민국 국민 및 장기 VISA 소지자는 선별 진료소에서 무료로 검사를 받을 수 있으나, 외국인의 경우 검사 비용은 자비로 부담하고, 승인된 의료 기관(294개소)에서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필요서류 : 출국 전 코로나19 NAAT 음성 증명서 소지(출발 2일 이내 검사). 유효한 음성 증명서를 소지한 여행자와 동행하는 6세 미만 여행자는 면제됨.

-추가 정보 : 공공장소에서는 마스크 착용이 필수입니다.

 

-----------------------------------------------------------------------------------------------------------------------------------------------------------------

 

베트남 여행 Tip! :

베트남은 출입국 규정이 완전히 코로나 전으로 돌아간 것과 마찬가지라고 생각하면 될 듯합니다. 10일간 자가 건강 관찰이 필요하긴 하지만요. 백신 접종 유무 자체를 상관하지 않기 때문에 까다로운 서류 절차들이 완전히 없다고 보면 됩니다.

워낙 베트남에서는 한국인 유치를 적극적으로 장려하기때문에 코로나 재유행이 끝나면 많은 여행수요가 다시 몰리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상해봅니다.

 

단, 대한민국에서 출국 심사 시에는 대한민국 출국 규정에 따라 코로나19 검사 결과 음성 증명서를 인쇄본으로 소지하고 제출해야 합니다. 또한 여행을 마치고 대한민국 귀국 시 대한민국 입국 규정을 따라야 하기 때문에 PCR 검사 혹은 신속항원검사 음성 확인서(1일 이내)를 제출해야 합니다.

 

대한민국 국민은 선별진료소에서 무료검사 가능합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해외여행 갈 수 있는 나라 [베트남]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에는 다른 나라 정보를 가지고 오겠습니다.

고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