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정보

해외여행 갈 수 있는 나라를 알아보자. [몽골편]

by 비행기 타는 아빠사무장 2022. 8. 12.

[2022년 8월 30일 기준]

 

칭기즈칸의 나라, 몽골 편을 포스팅합니다. 몽골 하면 무엇이 떠오르시나요?

저는 푸른 초원과 맑은 하늘 아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보며 말을 타고, 밤에는 무수히 많은 별들과 숨 쉴 틈 없이 쏟아지는 별들이 떠오릅니다. 저는 가본 적이 없지만, 가본 친구들은 너무 좋았다고 하더라고요. 특히 밤하늘은 잊을 수 없다고...

 

칭기즈칸의 나라 몽골의 수도는 울란바토르로 아름다운 자연경과 함께 간단한 승마 교육을 받고 승마체험도 해볼 수 있는 매력적인 나라이지요. 

 

몽골에 관한 여행정보는 나중에 다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몽골 여행을 가기 전에 반드시 알아야 할 출입국 규정을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해외여행 갈 수 있는 나라 [몽골편]

 

<몽골>

-입국 규정 : 대한민국에서 출발하는 여행자는 백신 접종 증명서 없이도 몽골에 입국 가능.

-입국 가능 승객 : 격리 완전 면제.

-필요 서류 : x

-추가 정보 : 관광 목적의 몽골 방문 시에는 VISA 불필요. 

 

<대한민국>

-출국 규정 : 출발 2일(48시간 이내) 내에 코로나 19 NAAT(PCR, RT-PCR, LAMP, TMA, SDA, NEAR 등) 검사를 받고, 음성 증명서를 인쇄본으로 소지해야 됨. 또는 2일(24시간)내에 코로나19 신속항원검사를 받고 결과를 소지해야 함.

-입국 규정 : 대한민국 입국 시 도착 후 최대 1일(24시간 이내) 내에 코로나19 pcr검사를 받아야 함. 대한민국 국민 및 장기 VISA 소지자는 선별 진료소에서 무료로 검사를 받을 수 있으나, 외국인의 경우 검사 비용은 자비로 부담하고, 승인된 의료 기관(294개소)에서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필요서류 : 출국 전 코로나19 NAAT 음성 증명서 소지(출발 2일 이내 검사). 유효한 음성 증명서를 소지한 여행자와 동행하는 6세 미만 여행자는 면제됨.

-추가 정보 : 공공장소에서는 마스크 착용이 필수입니다.

 

몽골 여행 Tip! :

몽골은 출입국 규정이 완전히 코로나 전으로 돌아간 것으로 생각하면 됩니다. 까다로운 서류 절차들이 완전히 없어졌으니까요, 다만 대한민국 입국 시에는 대한민국 입국 규정을 따라야 하므로, PCR 검사 후 음성 증명서를 발급받아 제출하여야 합니다.

 

대한민국에서 출국 심사 시에는 대한민국 출국 규정에 따라 코로나19 검사 결과 음성 증명서를 인쇄본으로 소지하고 제출해야 합니다. 또한 여행을 마치고 대한민국 귀국 시 대한민국 입국 규정을 따라야 하기 때문에 PCR 검사 혹은 신속항원검사 음성 확인서(1일 이내)를 제출해야 합니다.

 

대한민국 국민은 선별진료소에서 무료검사 가능합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해외여행 갈 수 있는 나라 [몽골]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에는 다른 나라 정보를 가지고 오겠습니다.

고맙습니다!

반응형

댓글